숲에 사는 어부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숲에 사는 어부

저자 : 김영철     시집명 : 소년한국일보
출판(발표)연도 : 2017     출판사 : 소년한국일보
숲에 사는 어부


김영철







그물을 치고

물방울 미끼를




다.


‘숲에 어떻게 어부가 사나?’하고 의아해 했더니, 거미가 숲에 사는 어부였군요. 거미줄이 그물이고요. 그때 비가 왔나 봅니다. 거미줄에 빗방울이 조롱조롱 맺혔어요. 빗방울에 빛이 들어가 터질 듯 맑게 빛납니다. 그게 미끼랍니다. 거미는 무엇을 낚으려고 그물을 치고 물방울 미끼를 다는 것일까요?

물방울을 먹이로 하는 것이 있기는 있을까요? 글쎄요, 아무리 생각해 봐도 떠오르는 것이 없는데요. 거미가 친 거미줄에 조롱조롱 맺혀 맑게 빛나는 물방울만 그림처럼 깨끗하게 마음에 떠오를 뿐입니다.

마음에 오래 남을 아름다운 그림 한 편을 안겨주는 것만으로도 시가 가진 역할은 충분하지요. 그러고 보니까 거미가 사람의 마음을 낚는 어부였어요. 그 거미가 시인의 또 다른 모습이었고요. (전병호/시인ㆍ아동문학가)

<김영철 시인은 2007년 ‘자유문예’에 시, 2012년 ‘시조문학’에 시조로 등단했습니다. 시조집 ‘붉은 감기’ 동시조집 ‘마음 한 장, 생각 한 겹’와 ‘비 온 뒤 숲속 약국’을 펴냈습니다.>

 

시를 읽읍시다-6월3주-김영철-숲에 사는 어부.jpg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