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를 하며(김훈 ‘라면을 끓이며’)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독서를 하며(김훈 ‘라면을 끓이며’)

靑山 0 4484
저자 : 이풍호     시집명 :
출판(발표)연도 : 2017     출판사 :
토요일 오후, 기자와 같은 고등학교를 나온 김훈 작가의 산문집 라면을 끓이며의 끝부분을 읽고있다.

작가의 문장 특성이 단문 단발에 함축성 까닭에 짧은 문장 하나를 읽고 나면 감칠맛이 있어 그를 되짚어 읽곤 한다.

작가의 글은 어느 책에서든 단문이라고 가벼움이 없다. 그렇다고 어려움이 있는 것도 아니다. 이해가 안갈듯 어려울듯 하면서도 그렇지 않은 것은 작가의 경험이 풀어놓는 소소한 것들의 개별성이 있기에 그렇다.

작가의 경험은 곧 우리 독자들의 그것들과 하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페이지를 넘겨 다시 되돌아가 읽을 정도로 의미의 구성이 빡빡하지 않아 음미하고 연이어 진도를 나아갈 수 있음은 작가가 풀어내는 이야기의 신선함이 항상 앞에서 기다리고 있음이다.

긴 시간 소파위에 책상다리를 하고 책을 읽었더니 배가 조금 출출해 한국 마켓에서 사온 양갱 하나를 먹으려 한다... 2017. 10. 14 토요일 호놀룰루에서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