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의 맑은 물 앞에서

홈 > 시 백과 > 시인의 시
시인의 시
 
* 특정 종교나 정치.사상, 이념에 치우친 작품과 다수 회원이 삭제를 요청하는 글은 양해없이 삭제되거나 개인게시판으로 옮겨집니다.
* 저자난에는 이름만 사용해야 하며, 별명이나 아호 등을 사용해 등록자 이름과 저자(시인)의 이름이 달라지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모두를 위하여 한 번에 많은 작품을 연속해서 올리는 것은 지양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목록의 등록자 이름에 마우스를 놓고 클릭하시면 해당 등록자가 올린 작품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검색시에는 리스트 하단 <다음검색>버튼으로 나머지 검색 결과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동해의 맑은 물 앞에서

미산 0 1012
저자 : 윤의 섭     시집명 :
출판(발표)연도 : 2017.7     출판사 :
동해의 맑은 물 앞에서/미산 윤의섭

파도여 바람을 보내다오
동해의 깊은 물 속에
묻어 두었든 그 바람을 

비단 보자기에 바람을 싸서
바닷가 모래언덕 지나서
백두대간 넘어오너라   

여름 휴가 중인 저 아이들
가슴으로 들어가
사랑의 잉태를 하여라

동해의 맑은 바람은
1시간이면 오는데
백두산 가는 길은 멀어져 가네.

 ....................................................................................................................................
수도권에서 동해안이 1시간대 교통권에 들어갔다. 평창 동계 올림픽 준비로 동해안으로 가는 길이 많아지고 있다. 오림픽 운동 경기 시설을 비롯한 문화 관광용으로 필요한 추가 건설이 마무리되면서 동해안으로 가는 길이 빨라지고 있다.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하였고, 인천공항~서울~원주~강릉 고속철도가 연말께 개통할 예정이다. 맑은 동해 물을 2천만 수도권 인구가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오염이 심각한 고밀도 수도권에서 바로 이웃에 거대한 청정 수림(백두대간)과 청정 물(동해)이 다가왔다는 것은 행복의 진전이다. 휴전선 북쪽의 동포들이 눈에 밟힌다. 함께 사는 지혜를 찾아가는 길은 없는것인가? 동해 물은 한 손에 다을 듯한데 백두산은 어찌 이리 멀어지고 있을까?
0 Comments
제목 저자(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