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담 김영희 화가 화보집 /행복

홈 > 시 백과 > 시집소개
시집소개
 
새로 나온 시집, 소개할 시집을 반드시 사진과 함께 올려주세요.


정담 김영희 화가 화보집 /행복

서언


그 동안 나는 줄곧 풍경을 공모전과 연관시켜 그려왔습니다.
도시적 감각이거나 인공적인 것 보다는 자연스러운 것이 좋아서 바다와 구름, 나무, 산과 들 바람과 빛 등을 그렸습니다.

작업은 어떠한 소재나 집착이나 기발하고 특별한 착상보다는 한 송이의 꽃과 풀 한포기 나무 한그루 그저 평범한 것 같은 대상 속에서 감동을 얻고 진리를 발견하며 나의 나름대로의 가치를 끌어내고 또한 클로즈업하여 사진으로 닮아 그림을 그려 넣었습니다.
공모전 소재로 그림 작업을 하다 보니 언제나 디테일하게 그렸습니다.

하지만 자금은 그런 공모전 소재에 연연하지 않고 나의 개성을 살려 강하고 억새며 소박하게 현대인이 바쁘게 살아가면서 저의 작품을 보고 잠시나마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리려 노력했으며 또한, 화면 전체의 조화와 리듬에 주목하고 자연에서 얻는 색채와 감동이 물신 녹아들기를 기대하며 그려지지 않는 듯한 아쉬움과 다소 불친절한 듯한 이미지 전개를 통해서 궁극적 인간의 행복이 무엇인가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까닭으로 미술을 사랑하는 독자와 언제나 가까이 하길 바라며 이번 화보집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저자. 정담 김영희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