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방침

홈 > 이용안내 > 시사랑 시백과는
시사랑 시백과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운영자 0 40619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시 사랑 시의 백과사전(http://poemlove.co.kr, 이하 ‘시사랑’이라 한다)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회원 여러분이 제공하신 개인 정보의 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수합니다. 시마을http://poemlove.co.kr)은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사용하고, 회원님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며, 회원 여러분은 언제든지 이 보호정책을 열람하여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법령 및 정부지침의 변경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항목

시사랑은 회원님의 가입 신청 시 기본적인 정보만을 제공받아 최적의 환경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시사랑은 효율적인 사이트 운영과 최적의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회원제로 운영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이에 따라 실명확인 등을 위한 기본적인 질문인 성명, 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수집된 정보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관리에 이용됩니다.

▧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시사랑은 회원님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유출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회원의 권리 및 행사방법

시사랑은 회원님 스스로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한을 최대한 존중합니다. 회원님은 "정보수정"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 정보를 열람, 확인하여 정정하실 수 있으며, "회원탈퇴" 메뉴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시사랑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시사랑에 제공한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가입일로부터 탈퇴일까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시사랑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부분적으로 쿠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키(cookie)는 서비스 제공자의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여기에는 방문한 웹 사이트의 정보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 등이 담겨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럴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따릅니다.

▧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시사랑은 개인정보가 누출되지 않도록 기술 및 관리상 대책을 강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전자적, 물리적 장벽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정보에 대한 직원들의 접근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있으며 서비스를 위한 접근 후에는 다른 목적으로 회원정보에 대한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법령 및 정부지침의 변경과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부칙]
본 정책은 2007년 6 월 20일 부터 적용됩니다. 시사랑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정동기(운영자)
E-mail : dkplus@hanmail.net
0 Comments